KakaoTalk_Photo_2019-06-05-01-31-15_edited.jpg

AMI 국제 몬테소리 협회

Making Montessori work for the world.

1929년 몬테소리 박사는 아들 Mario Montessori과 함께 국제몬테소리협회 Association Montessori International (이하 AMI)를 창설하였다.

현재 AMI 본부는 네덜란드에 있으며, 몬테소리 박사의 생애와 작업의 진실성을 유지하고 사후에도 그와 같은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AMI와 연계된 전 세계 각국의 100여개의 교사 교육 센터를 지휘하며 각 센터의 운영자인 트레이너의 전문 분야에 따라 0-3세, 3-6세, 6-12세 몬테소리 전문 교사 교육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지금도 전세계 교육센터에서는 AMI의 관리하에 몬테소리 교육 철학과 실천을 공부하고, AMI 본부에서 파견된 국제 시험관의 감독하에 치뤄진 수준 높은 졸업시험을 통과한, AMI 교사 자격증 소지자들이 배출 되고 있다.

이들은 각 국의 실정에 맞게 몬테소리 교사로 일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며, 혹은 아이들을 위한 학교를 세우며 몬테소리 박사의 교육법을 실천하고 있다.

국제 AMI 몬테소리 협회 웹사이트:  www.montessori-ami.org

몬테소리 선생님은 새로 태어나야 한다. 몬테소리 선생님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첫 걸음은 자신에 대한 준비이다.

몬테소리 선생님은 상상력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보통 일반적인 학교의 선생님은 아이들의 행동을 보는 순간 그 행동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어떤 아이인지를 파악하지만, 몬테소리 선생님은 아직 그곳에 있지 않은 미래의 아이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중요한 차이이다. 몬테소리 선생님은 한 차원 높은 곳을 보고 있다. 몬테소리 학교에 있는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작업을 통해서 스스로를 드러내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몬테소리 선생님은 아이들의 현재 수준에 대해서는 어떠한 생각도 품지 않는다. 때로는 일탈된 모습을 보이기 마련인 아이들의 다양한 특성은 몬테소리 선생님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몬테소리 선생님은 정신적 영역에 살고 있는 다른 유형의 아이를 본다. 몬테소리 선생님은 자신의 눈앞의 아이들이 마음에 드는 일을 발견하기만 하면 몰입할 수 있는 진정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그래서 아이들이 저마다 어딘가에 관심을 쏟게 될 때가지 끈기 있게 기다릴 수 있다.
Maria Montessori, Education for a New World

Montessori Educator

“To aid life … that is the basic task of the educator.”

©2019 by AMI Montessori Center Korea